살풀이 신년운세
해에 따른운세
월에 따른운세
오늘의운세
내일운세
대명운 운세풀이
명서학
말년운
건강운
자녀직업운
아이 사주팔자
부모자식 궁합풀이
비술/주술
 
신년운세보기 대명운
전생 체험

전생이란 정말로 존재하는 것인가?

전생이란 정말로 존재하는 것인가 하는 문제는 종교적인 입장과 과학적인 입장에서 서로 다른 견해를 내비칠 수 있다.
이는 종교에서 주장하는 인류의 탄생이 창조설이라는 것과 과학에서 주장하는 인류의 탄생이 진화설이라는 것에서부터 시작이 된다고도 할 수 있다.
만약에 종교에서 말하는 창조설이 정설이라면 전생의 존재는 부정하지는 못할 것이다.

인간이 성서의 창세기와 같이 갑자기 어느 순간에 나타난 것이기 때문에 갑자기 나타났다는 것은 뭔가 인간세상이 아닌 어느 다른 세상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인간이 다른 어느세상에서 나왔다면 죽어서도 그 곳으로 간다는 것은 어느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하지만 진화설이 정설이라면 전생이라는 것은 정말로 터무니 없는 얘기가 아닐 수 없다. 말그대로 인간이나 생명체는 죽으면 그만이라는 것이다.

그러면, 죽으면 그만인데 어찌 환생을 할 수가 있겠는가?
물론 이것은 고대에서부터 논의되어 온 것이고 아직까지도 이렇다할 결론이 나지 않은 문제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전생이 존재하느냐, 존재하지 않느냐 하는 것이 아닐 것이다. 전생의 유무와는 관계없이 인간이 살아가야 할 도리는 이미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만약 죽으면 끝이라고 해서 자신의 삶을 막 살아갈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전생을 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알아보려고 하는 이유는 무엇에 있을까?


이는 전생을 바탕으로 지금의 삶을 좀 더 윤택하게 살아보려고 하는 인간의 공통된 욕망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닌가 싶다. '나는 전생이 이정도밖에 안됐는데 지금이라도 잘 살아야지' 하는 마음과 '나는 전생에 이정도까지 했는데 지금은 더 잘해야지' 하는 마음들일 것이다.

결국은 전생의 유무 또한 사람의 마음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마음을 가져본다. 자신을 좀 더 채찍질하고 좀 더 노력하게 하기 위한 하나의 도구로서의 해석도 가능하다 할 것이다. 전생의 유무도 중요하고 자신이 전생에 무엇이었는가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현실을 살아가는 자기자신의 마음가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져본다.

특정일 운세
시험,승진,맞선일
결혼상대자 얼굴
궁합맞는 상대
재물/직업운
사주에 맞는 기운
성공/재물 살풀이
사주의 돈복
살풀이운세
신년운세와 煞의 특징
평생운세
타고난 운복풀이
이별,이혼궁합
궁합속 이별수
 
 

상호 : 나의운세보기   대표자명 : 오세진   연락처 : 042-637-2108 (광고 홍보전화는 업무에 지장이 되니 사절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 305-81-3723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03-대전동구-0064호   주소 : 대전 서구 둔산북로 151

Copyright ⓒ 나의운세보기 . All Rights Reserved.